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변수란 이름이 적힌 하나의 상자다.
상자의 이름에는 이 안에 무엇이 들어갈 지를 알려주고, 그 내용물은 직접 열어보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.
왜냐하면 상자 속 내용물은 수시로 바뀌기 때문이다.
이제 우리는 스크립트 속에서 상자들을 다룰 것이다.
이번에는 전 시간에 만들었던 command.sk에 코드를 이어서 추가할 계획이다.
command /world:
trigger:
set {hello.world} to "Hello world!"
send {hello.world}
위 코드를 넣고 /sk reload command를 실행시킨다.
그 뒤 명령어 /world를 실행시키면 /hello와 똑같은 메시지가 출력된다.
이는 {hello.world}라는 변수를 "Hello world!"라는 텍스트로 지정(set)했기 때문이다.
command /diamond:
trigger:
set {diamond} to diamond
give {diamond} to player
send "다이아몬드를 받았습니다."
변수에는 텍스트가 들어가도 되지만, 다른 것이 들어갈 수도 있다.
위 예시는 {diamond}라는 변수에 다이아몬드를 저장한 뒤, give를 사용하여 아이템을 주는 명령어이다.
앞으로 변수를 지정하고 사용하는 일이 굉장히 많을 것이다.
변수의 활용은 어렵기 때문에 이 내용은 스크립트-응용 편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겠다.
다음 편에선 오류의 발생과 원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 예정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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