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크립트가 무엇인가요? - mon0rail.tistory.com/2

 

 

야생을 기반으로 한 서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라면 셋홈이 있다.

 

가장 자주 쓰이지만 비교적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빠르게 다루게 되었다.

 

셋홈은 실제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스크립트로, 변수조건문 활용이 중요하다.

 

 

on join:
	set {list::%player%} to "Hello, %player%!"

command /test:
	trigger:
		send {list::%player%}

 

먼저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리스트라는 것에 대하여 알아볼 필요가 있다.

 

리스트는 변수라는 상자들을 한 곳에 모아 보관하는 창고라고 할 수 있다.

 

리스트를 만드려면 변수의 이름에 :: (콜론 2개)를 넣으면 된다.

 

리스트의 형태는 {리스트이름::변수이름}이며, 리스트에서 변수 이름은 인덱스(index)라고도 한다.

 

리스트는 주로 플레이어마다 다르게 해야되는 값들을 하나로 묶는데 사용된다. (예를 들면 게임머니)

 

여러 개의 값들을 리스트로 묶으면 관리가 매우 쉬워지기 때문에 리스트의 활용은 필수적이다.

 

 

 

 

command /sethome:
	aliases: /셋홈
	trigger:
		set {homes::%player%} to player's location
		send "&a이 위치를 새 홈으로 지정하였습니다. /home 명령어로 텔레포트 가능합니다."

 

이제 /sethome 명령어를 살펴보도록 하자.

 

홈의 위치는 플레이어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homes라는 리스트 안에 넣어줘야 한다.

 

변수명은 플레이어의 이름으로 지정해둔다. 이렇게 하면 다른 명령어의 트리거나 스크립트에서 쉽게 꺼내 쓸 수 있다.

 

 

 

명령어가 잘 작동이 되는 지 확인해보자.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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